멍냥공방 소개

멍냥공방은 유기동물을 돕기 위한 라이펙트 센터의 악세사리 브랜드입니다







안녕하세요, 멍냥공방입니다.

멍냥공방은 유기동물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악세사리 브랜드로서 유기동물 보호소의 열악한 재정난을 돕기 위하여 유기동물들의 털을 이용하여 제품을 만들고 수익의 일부를 유기동물에게 환원합니다.

피부병으로 고생하는 ‘까칠이’라는 친구를 보고나서 봉사 후 남은시간동안 빗질을 해왔고, 또 열악한 보호소들의 환경을 보며 털이 돈이면 좋겠다고 생각한것이 계기가 되어 멍냥공방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런 죄책감 없이 가족을 버리러 오는 일가족부터 본인의 가족까지 잃어가며 유기동물들을 보듬어주는 분들까지, 다양한 분들을 만나고 보호소가 운영되는 것들을 묵묵히 바라봐온 기간이 8년입니다.

나라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보호소, 시에서 위탁운영되는 시보호소, 개인이 운영하는 사설보호소까지 다양한 보호소에서도 봉사를 해보았지만 가장 큰 차이로 다가오는 것은 돈이였습니다. 

돈이 있으면 좀더 건강하고 따뜻하게 동물들을 케어할 수 있었고 돈이 없으면 돌봐주는 사람조차도 제대로 살아가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안락사 없이 운영되는 사설보호소에서 아이들을 케어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돈이 들어가며 또 그 돈을 마련하는데에 얼마나 많은 감정소모가 있던지요.

도움을 받는 사람도, 도움을 주는 사람도 지쳐가는 단순 후원의 틀을 깨고싶었습니다. 유기동물 보호소가 단순 동정심으로만 운영되지 않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멍냥공방의 바램이자 목표입니다. 

전국의 모든 사설 보호소가 누구의 도움도 없이 꿋꿋이 일어서 갈 수 있도록 멍냥공방이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펙트 센터
대표 신지연